파지러스®

파지러스® PHAGERUS® Bacteriophage와 Virus의 합성어로 인트론바이오의 기술상표명입니다.

it is iNtRON.

지금까지, 인트론바이오는 물론, 대부분의 박테리오파지 연구팀들은 “박테리오파지는 세균을 잡아먹는 바이러스”라는 정의에 따라 관련 연구를 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트론바이오는 박테리오파지 또한 바이러스의 일종이라는 사실에 기초하여, 박테리오파지를 이용하면 바이러스를 무력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에, 박테리오파지 기술을 바이러스에 적용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가장 최우선에 두고 있는 것은 다양한 박테리오파지의 지속적인 확보입니다.

지금까지 분리하여 확보하고 있는 박테리오파지가 500여종을 넘어섰고, 이러한 박테리오파지 풀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이에 대한 유전체 분석이 필수적이며, 궁극적으로 바이러스와 유사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직접적인 지표 또는 물질을 확보함에 방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하나 중요하게 확보해야할 플랫폼 기술이 있습니다. 박테리오파지를 마음대로 조작하여 원하는 형태로 제작할 수 있는 일종의 로봇 박테리오파지 기술입니다. 연구를 통해, 바이러스와 동일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부위 또는 서열을 확보하게 되면, 이를 원하는 안전한 박테리오파지에 도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유롭게 박테리오파지를 조작할 수 있는 플랫폼기술은 물론, 운반체 역할을 수행할 박테리오파지의 확보가 필요한 것입니다. 일명 로봇 박테리오파지 및 관련 플랫폼 기술을 확보하는데 에도 관련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지러스® 는 우선, 사람의 인플루엔자, 조류 인플루엔자, 그리고 향후에 큰 문제가 야기될 G4 바이러스를 타겟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팬더믹을 일으킨 코로나 바이러스 또한 추가하였으며, 파지러스® 는 항원-파지러스®, 어쥬번트-파지러스®, Ablp-파지러스®, 목업-파지러스® 개발을 각각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플랫폼 기술들은, 궁극적으로 바이러스에 대한 백신 또는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인트론바이오만의 또다른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것입니다.

ViP 싸이클 가설

파지러스® 개발목표

  • Ag-PHAGERUS®
    Vaccine
  • Ablp-PHAGERUS®
    Therapeutics
  • Mock-up PHAGERUS®
  • Adjuvant-PHAGERUS®